후기/동아리, 학회

[❄️숙명여자대학교 프로그래밍 중앙동아리 SOLUX❄️] 29기 부원 활동 후기

최연재 2025. 2. 25. 02:01

SOLUX는 숙명여자대학교 프로그래밍 중앙동아리입니다. 저는 2024년에 29기로 입부해 1년 동안 활동했습니다. 며칠 전 29기 활동이 종료되었는데 잊기 전에 활동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.
 

✍️ 입부

개발 동아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는데, 여러 사유로 인해 3학년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 

오랜만에 작년의 제가 쓴 글을 읽어봤습니다
지원서에 적었던 아이디어로 1학기 프로젝트인 MIDPOINT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서류를 합격하고 면접을 응시했습니다. 

합격!

 

🌱 OT

아는 동기들도 많이 합격해서 편하게 OT를 들었습니다. OT 때 1학기 개발 프로젝트 팀원을 공개하는데, 팀 내에서도 아는 얼굴이 꽤 있었습니다. 
 

🌊 1학기 프로젝트 ; MIDPOINT [웹백엔드]

1학기에는 웹 백엔드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.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 등 후기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

🎒MT

2024년 5월 24일 (금) ~ 25일 (일) 1박 2일로 MT를 다녀왔습니다. 

바베큐도 먹고 레크레이션도 즐겼습니다!

당시 5시까지 술 마시면서 첫차타는 사람들을 배웅하고 잤었는데, 6시 30분에 일어나니까 운영진을 제외하고 저 포함 3명만 남아있어서 다 같이 당황했었습니다. 3명 모두 같은 프로젝트 팀이었어서 즐겁게 경춘선 타러 걸어갔던 기억이 납니다.


 

☃️ 2학기 프로젝트 ; APPSOLVE [앱백엔드]

2학기에는 앱 백엔드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. 자세한 프로젝트 후기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

👑활동 마무리

2학기 최종발표회 당일에 저는 일이 있어서 저희 팀 발표까지만 듣고 중도퇴실했었습니다. 프로젝트 발표 이후에 수료식, 2학기 프로젝트 MVP 선정, SOTY(SOLUX 1년 우수 활동자) 발표가 있었는데, 2학기 MVP와 SOTY를 동시에 수상했습니다! 당시 제가 현장에 없어서 2학기 프로젝트 팀장님이 대리수령하셔서 제 사물함에 보관해 주셨습니다. 

수령하고 감사하다고 기프티콘 보내드렸습니다
이건 팀원 분들이 보내주신 사진!!

 

💭 회고

2024년 초부터 활동하는 것이 많았기에 지원을 솔직히 망설였습니다. 하지만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아서 지원했고 1년동안 열심히 활동했습니다. 하루가 48시간이냐는 우스갯소리를 들을 정도로 매 순간 열정적으로 임했는데, SOTY와 MVP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합니다. 이 글을 읽을 누군가가 SOLUX에 관심을 가지신다면, 활동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👍